Parallels 3150 RC2 for MAC OSX

잡다한디지털~ 2007. 2. 3. 11:20 Posted by 푸른도시
비스타에 대한 수요가 엄청날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실제 비스타 발표일은 한산하였다고 한다.
PS3 같은걸 사기 위해서 줄을 서는 장사진을 기대한것 같은데,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질 엘친같은  M$ 내부에서 조차 뒤로 가는 정책이라고 이야기 한다면 그것은 들어야 한다는것이다. 그런 소리를 외면해서 발전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님: 비스타를 사고 싶은데요.
점원: 그러세요, 어떤걸로 드릴까요?

점원:홈베이직, 홈베이직 업그레읻, 홈 프리미엄, 홈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비지니스 풀버전과 업그레이드, 엔터프라이즈와 업그레이드,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 시스템 빌더나 울티메이트 한정판? 어느걸로 드릴까요?

손님: 와우~ 권장할만한건요?
점원:  MAC OSX요.

뭐, 좀 우스개로 나온거긴 하지만 솔직히 무슨놈의 OS가 종류가 그리도 많은지 모르겠다. 솔직히 나도 아직은 저 차이점들을 잘 모른다. 뭐라 뭐라 그러는데 별로 알고 싶지도 않기 때문에. (솔직히 지금 하는일은 저런거 몰라도 된다. 크하하하하하하~)

현재 맥을 이용하고는 있지만 업무상이나 한국내에서는 맥으로만은 먹고살기(?)가 힘들다. 처절하게 깔려있는  ActiveX때문에 어쩔 수 없이 써야 하는것이다. 다행히 맥에는 요즘 부트캠프라는 유틸리티 덕분에 Windog를 설치할 수있다. 여기서 더 발전된것이 있으니 그것은 Parallels라는 유틸리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SX상에 Windog를 창모드로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는것이다. 물론 배경을 투명하게 하여 창인것처럼 속이는것이긴 하지만 사용하는 사람은 아무런 생각없이 이용이 가능한것이다. 더욱이나 HW를 직접 불러서 이용하기 때문에 속도도 별문제없이 쓸 수가 있다. 크아~

이번에 다시 버전업을 하여 3150 RC2 버전을 내어 놓았다. 아무래도 최신 버전에서는 비스타도 지원할지 모르겠다만은 그래도 지금으로서도 별 불만 없다. 물론 부트캠프에도 비스타가 설치되고 패럴렐즈에도 비스타는 설치된다. 하지만 아직까지 부트캠프에 설치된 OS를 패럴렐즈가 불러 올 수 있는 OS는 XP뿐이다. 차기버전에는 비스타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한다.

아무래도 아직은 정식 출시버전이 아니어서인지 불안한 면도 없기는 하지만 Windog 불안한거에 비하면 천지 차이라고나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버전에서는 설치할때 설치된 Tools를 제거하고 하라고 해서 제거를 했더니 이번 버전부터는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고 한다. 오히려 제거를 했더니 설치 도중에 퍼런화면을 띄우면서 무한부팅이 시작된다. 어허이~
재시동을 했더니 Windog가 깨졌다네. 할 수 없이 Windog CD로 복구를 시도했더니 된다. 그나마 다행이다.

이후에 안전모드로 들어가서 Tools를 설치했더니 돌아간다. 다행이다.
이번 버전에 포함된 새로운 기능들을 정리해보면...

  • NEW! USB 2.0 support - “Plug and play” popular USB devices like external hard drives, printers, scanners and web cameras including iSight at full native speed.
  • NEW! Full-feature virtual CD/DVD drive - Burn CDs and DVDs directly in virtual machines, and play any copy-protected CD or DVD just like you would on a real PC
  • NEW! Coherence - The groundbreaking feature that lets you run Windows applications without seeing Windows just got better! Learn more about Coherence >>
  • NEW! For advanced users: configurating the layout of Boot Camp partitions by manual editing of Virtual Machine's .pvs configuration file.
  • NEW! Added keyboard remapping configuration
  • NEW! True “Drag and Drop” functionality - a long awaited feature that lets you seamlessly drag and drop files and folders from Windows to Mac OS X and vice versa. Parallels Desktop now shares the entire Mac file structure between OS X and Windows - no more worrying about which copy of the file is the most recently updated!
  • NEW! Lots of various fixes
등등이다.

물론 소개에는 이전버전을 쓰는데 무리가 없으면 그냥 업그레이드 할 필요 없단다. 뭐, 맞는 말이다. 앞으로 비디오 부분에서 속도 향상과 직접적인 HW 호출을 하여 게임도 무리가 없게 하는게 목표라고 하는데, 기대해 볼만하다.
반응형

'잡다한디지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Web 2차 원고인단 응모  (2) 2007.02.05
비스타는 맥OS를 표절했나  (2) 2007.02.04
헉! 어디서 봤나 했더니  (5) 2007.01.30
그래, Windog가 괜히 WinDOG 겠어,  (1) 2007.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