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X의 논란

잡다한디지털~ 2007. 2. 6. 20:08 Posted by 푸른도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화두는 ActiveX이다.
전철에서나 술집에서 수근거리는 ActiveX 관련 소리가 들리니 화제이긴 화제이다.

특히나 비스타란 OS가 나오고, 때 맞춰 OpenWeb에서 금결원을 상대로 소송이 시작되고 하니 도대체 ActiveX가 뭔가하고 찾아보는 사람까지 생긴것이다.

문제의 시작은 M$의 비스타OS이다. 비스타 OS에서 ActiveX를 막아버렸기 때문에 발단이 되어서 이에 대한 문제 제기가 좀더 쉽게 불거진것이다. 아시다시피 전국민의 99%가 사용하는 OS가 되어버렸기에 그에 따라서 각종 문제가 나온것이다.

M$가 Apple의 OS를 베꼈건 뭐던 별 상관없다. 그거야 자기들 마음대로 이니까.
그리고 M$가 한국을 집어 삼키건 말건 그건 애시당초 어디서 잘못되었는지를 찾으려면 귀찮으니 그냥 넘어가자.

내가 알고 싶은건 딱 한가지이다.

비스타 관련해서 ActiveX를 쓸 수 없으니 인터넷 쇼핑몰이나 카드사, 금융사, 전자정부등 당장은 비스타를 쓰지 말라고 한다. 지금 수정하고 있단다.

어이. 보쇼들. 비스타 베타버전 나온지가 언젠지나 아쇼들? 아니 여지껏 뭐하고 인제와서 호들갑이래?  여태까지 뭐했냐고들~! 여지껏 뭐하고 출시일이나 늦춰달라는등 그딴 삼천포 김밥 옆구리 폭풍우 소리치는 소리하고 있냐고들~!

거의 게으름의 척도가 안드로 메다 행성을 찌르는구만. 자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