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강강약

일상다반사 2008. 4. 27. 22:10 Posted by 푸른도시
약강강약.
뭔소린지 하실테다. 약한자에게는 강하고 강한자에겐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비꼬는 말이다.
중국인을 비하하는 말중에 짱깨라는 말이 있다. 아마도 짜장면에서 파생된게 아닌가 싶은데, 짱깨는 머릿수로 밀어붙이는데 도가 틔였다는 말도 있다.

한국가의 자유를 억압하는것도 말도 안되지만 그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들도 반대하는 이상한 나라인데.. 일본이 이전 한국을 억압할때 미국이 반대를 해서 일본이 폭격을 한건가? 뭔소리냐 대체.

여튼, 성화봉송이 한국에 와서 봉송을 시작하자, 이를 반대하는 탈북인권단체 및 기타 단체에 대항한 중국인 유학생들 그룹이 벽돌과 각목, 공구등을 던져서 시민들과 기자가 다쳤다고 한다.

심지어는 반대하는 외국인을 색출한다고 근처 호텔을 쳐들어가서 로비에서 소란도 피우고 길에서 '티벳 프리'란 티셔츠를 입은 외국인을 몰아세워서 구타등을 했다고 하는데...

정말 재미있는건, 한국 경찰은 이런 외국인들은 한명도 안잡았단다.
자국민들은 정부에 조금만 반대하면 싸그리 다 잡아들이면서 '대국'의 국민들이라서인지 한분도 안잡으셨단다.

자알하신다.

뭐, 중국에 뭐 돈빌린거 있나? 뭔가 많나 보지?

내가 대통령이문 난 불참선언한다. 지금 대통령? 그런거 바라지도 않는다. 남들 안먹어서 버리는 쇠고기도 수입하는 사람인데 뭐 그런 머리 아픈거까지 신경쓰것어.

여튼 티벳 독립 지지~!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 대통령이라고 그렇게 노래를 하더니...  (0) 2008.05.05
누가 용서했는데?  (0) 2008.04.30
쿠케케켁...  (0) 2008.04.24
날씨변화  (1) 2008.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