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많은 Vista 가격논란

잡다한디지털~ 2007. 2. 5. 13:38 Posted by 푸른도시
M$의 Vista 출시 이후에 찬반 논란이 많은 가운데, 가격논란도 한 부분에 속한다.
타국가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이 문제가 되고 있는것이다.

여기에 M$의 해명은 더 재미있다.

99.9%를 차지하는 OEM가격을 비교해야지 Retail 가격을 비교한다는것은 무리가 있다. Retail 제품의 경우에는 유통과정에서의 마진률이 적용되기 때문에 국가마다 다를 수가 있다.

라는 해명이 나왔다.
그 해명이라는 글을 보고 든 생각. 결국 Retail 사면 제값보다 비싸게 산다는 소리군. 그러면 OEM 제품을 사면? OEM 제품을 자세히 보시면 라이센스 규정에 나와 있다. 모든 책임은 HW 제조업체에서 진다라고.  무슨 소리냐면, Retail 제품을 산 사람은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M$에 전화해서 문의나 항의를 할 수 있지만 OEM을 제공받은 소비자는 M$에 문의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는 소리이다.

결국 책임은 떠 넘기고 책임을 떠 맡는 경우에는 그 책임때문에 비싸게 받을 거라는 소리가 된다는 결론인데.

여기에 또 든 생각.

니들이 서비스 제대로 한적 있냐? 나도 정품 써봤지만 니들 답변에 만족한적이 한번도 없다는걸 아시나? 자기들 제품에 대해서 답변도 못하면서 무슨 서비스를 한다는건가?

뭐, 어려운 질문을 했겠지라고도 하실거다. 한예를 들어보자면, 지금은 아니지만 출판사에 있을때였다. 워드 활용서 한권 낼때 M$에서는 자기들도 몰라서 도움을 못줬다. 지금도 별반 차이없기는 하지만 M$ 워드가지고 출판한다는게 거의 맨땅에 헤딩이더라.....
반응형

'잡다한디지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iveX의 논란  (0) 2007.02.06
윈도.맥OS 겸용 노트북 나온다.  (0) 2007.02.05
OpenWeb 2차 원고인단 응모  (2) 2007.02.05
비스타는 맥OS를 표절했나  (2) 2007.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