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의 묘

만화이야기 2015. 4. 5. 21:00 Posted by 푸른도시

반딧불의 묘를 보신분들도 있을거고 처음 듣는분들도 있을것이다.

지브리 스튜디오 제작의 반딧불의 묘.

존나 슬프다. 

원폭의 피해로 죽어가는 남매의 이야기. 옛날에 뭣도 모르고 볼때 존나 울었다. 불쌍하기 그지 없다.

원폭의 피해로 인해서 죽어가는 남매... 시놉시스만 봐도 존나 슬프지 않나?

하지만...


일본의 쪽바리 쉐끼들때문에 피해본사람 이야기는 전혀 안한다. 자신들은 피해만 당했다고 줄창 이야기 한다. 그래 맞다. 피해당한거 맞다. 일반 시민이 뭔 상관이냐. 불쌍하게.. 힘들게 피해를 당한거 맞다. 하지만 자신들이 왜 그런 피해를 당해야 하는지.. 자신들이 왜 그런 고통을 당해야 하는지... 자신들이 어떤짓을 했기에 그런 피해를 당해야 하는지는 일언 반구도 않는다. 자신들만 불쌍하다고 연신 주장한다.


나도 일본인 친구들이 있다. 그 친구들도 이야기 한다. 2차 대전때 자신들이 저지른짓을 생각하면 정말 미안하기 그지 없다고. 하지만 정치가들은 이야기 한다. 자신들은 잘못이 없다고. 심지어 한국의 정치가 쉬벌넘들도 이런 이야기는 안한다. 물론 자신들은 일제강점기에 살아남은 지배세력의 일환이라는거도 이야기 안한다.


때문에 이런거 보고 눈물 흘리는 사람들. 심지어 나도 그랬다. 


이제 진실을 알면서 이야기 한다. 다른 사람에게 동정을 얻고자 한다면 진심으로 니들이 한짓을 이야기 하라고. 


물론.. 이건 일본의 정치가들에게 하는 이야기다. 한국의 정치가면서. 한국말을 쓰면서도 일본이 잘못한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 않는 한국의 쒸벌넘들도 포함된 이야기이다.


부끄러운줄 좀 알아라 썩을 쉐끼들아~! 일본의 썩어빠진 쉐끼들 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썩어문들어진 Dog쉐키들까지 포함한거다!!!!

반응형

'만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계  (0) 2015.06.15
자신의 가치관  (0) 2015.06.07
노력  (0) 2015.02.21
용기  (0) 2015.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