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로 떠나고 싶다아~

일상다반사 2013. 9. 4. 16:10 Posted by 푸른도시

몇년전이었는지 기억도 잘 안난다. 갑자기 여행을 가자고 해서 일본으로 간적이 있다. 월요일 여권 신청해서 목요일날 수령하고 담날 일본으로 간... 쿨럭.


료관에 가서 잘 쉬다 왔는데.. 거기서 일상적인 대화나... 주문을 할때 나도 모르게 일본어를 쓴적이 있다. 물론 쉬운말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말이 맞나? 싶기도 한데. 맞다. 맞는 말을 제대로 쓴거다. 돌이켜 보면 나름 대단하다는 생각도 든다. 언어에 대해서 천재성 입증따위가 아니라 그래도 정식으로 공부한적 없이 띄엄 띄엄 공부한걸로 어딜가나 그런대로 먹고 사는걸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출장을 가던 여행을 가든 뭐 그런대로 불편함 없이 지낸걸 보면 어느정도 지낼 수는 있을듯 싶다.


그때문인가... 요즘은 여행을 가고 싶다. 원래 여행을 좋아하지만 요즘같이 몇년간 여행을 떠나 보지 못한 근질거림은 욕구불만이 되어간다.


가끔 동생이랑 같이 1박2일로도 떠나보긴 하지만.. 뭐 그건 그냥 놀다 온거고.


놀러 가는게 아닌 여행을 가고 싶다. 가서 뭔가를 돌아보고도 싶고...


그러나.. 현실은 늘 0원을 가리키는 은행 잔고와 빛내서 간다해도 결국 돌아오는 현실의 압박감으로 생각만 하는 내 꼬락서니.....


돈걱정은 둘째치고 한 두어달 훨훨 돌아다녀 보고 싶다....제길....


여유를 못가짐은 결국 나의 못남이려니....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안한 마음을...  (0) 2013.09.06
게을러진건지...  (0) 2013.09.05
SNS 라는게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  (2) 2013.09.03
갑자기 자유로워졌다  (3) 2013.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