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쓰는데?

일상다반사 2024. 5. 9. 09:12 Posted by 푸른도시

연령대별 인구수를 찾으니 태극 무늬가 붙은게 국가 사이트 인듯하다.

한국 국가가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제목은 KOSIS다. 찾아보니 '국가 통계 포털'이시란다. 씨바..그름 한글로 적던가....온 사방에 영어야... 젠장.

 

여튼... 내가 할일 없어서 저런거 찾아본다기 보담은 궁금해서 찾아봤다.

저기서 2024년도 현재를 잘 보면 제일 숫자가 많은건 50대 60대이고 20대 10대로 내려가면 화악 줄어버린다.

무슨 소리인고 하면 간단히 말해 인구가 줄고 있다는거다. 머리수가 줄어든다는거다. 

 

왜 갑자기 이런걸 궁금해 하냐면...

아직도 공항을 만들자고 x랄하는것들이 너무 많아서 궁금해졌다. 얼마나 이용객이 늘어나길래 공항을 짓자는 걸까?

제주 공항만 해도 2공항 어쩌고 난리칠때는 중국애들 엄청 들어올때다. 그러니 짓자고 이야기를 시작한거다. 그리고 지금은? 사드 때문에 중국애들 안온다. 그래도 중국애들 안오는 대신에 한국 사람들 우굴 우굴 오니 짓자는 이야기는 계속 해대는건데.... 

 

이거 시뮬레이션 게임 아니다. 무슨 심시티처럼 공항 하면 선택하고 터 잡고 클릭 한방에 지어지고 그런거 아니다. 터닦고 짓고 어쩌고 하면 짧으면 5~6년이고, 대개는 10년 보고 지어야 한다. 그래야 어느정도 작동한다. 무슨 소리인가 하면 지금 짓는다고 결론이 나고 하자~ 하고 말 나오고도 정작 사용은 10년이 지나야 한다는거다. 지금 짓자는것들 다아 5~60대다. 뭐 나이 든다고 공항 이용 안하고 하지는 않것지. 당연하다. 나도 나이 더 들기전에 한번이라도 더 여행을 가려고 하니깐. 하지만 이전 보다 덜한건 사실이다. 지금 소리 지르는 사람들 생각보다 공항 이용 못한다는거다. 힘이 없어서. 그럼 누가 이용하느냐? 10년뒤에 실질적인 세대가 되는 지금의 20대와 10대가 이용한다는거다.

 

그런데, 공청회때 20대 10대가 이야기하면 애들이 뭔 소릴 하냐고 개무시한다. 정작 쓸 사람은 갸들인데 말이지.

글고 그 아이들은 나중에 이용하려면 사람이 지금의 반토막이난다. 비행기를 안타는게 아니라 숫자상으로 인구가 줄어든다는거다. 뻥뻥 키워 놓으면 뭐하냐고. 쓸 사람이 줄어드는데. 응? 이해가 안가? 안가면 할 수 없고.

 

그렇다는거다. 공항 자리가 잘못되었고, 지으면 안되는 자리고.. 이런건 내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모르겠다. 뭐, 좀 잘한느건 인터넷 뒤지고 정보 정리하는거였으니 그런걸로 함 찾아보고 정리하다 보니 이런 결론에 도달했다.

 

정작 쓸 사람은 줄어드는데 아파트를 더 짓고, 공항도 만들고 막 그러자고?

 

에라이... 아무리 봐도 건설로 돈 빼먹을 짓거리로 밖에는 안보이는데.....

아니다. 내가 실력 부족이라서 보다 많은 정보를 못찾아서 이딴 결론이 나온걸꺼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 볼철주야 노력하는 정부나 대기업에서 이런 빙다리 핫바지 같은걸로 사람들에게 돈을 빼먹을 생각은 절대 안할꺼야. 암. 얼마나 공명정대한 정부의 주도인데. 암.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슨 이득이?  (0) 2024.05.18
골프와 물리학  (0) 2024.05.12
응?  (0) 2024.05.07
진짜 이해가 안간다  (0) 202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