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쁜놈인가?

영화이야기 2024. 9. 24. 07:40 Posted by 푸른도시

이번에는 조커 2탄이 개봉된다고 여기저기 예고편이 뜬다

난 솔직히 이 씨리즈들 그닥 권유하고 싶지 않다. 처음에 조커가 개봉되었을때 마음엔 안들지만 호아킨 피닉스는 좋아하는 배우인지라 억지로 보긴했다. 역시 명연기이고 잘하긴 하지만 다 보고 나서는 불쾌한 감정이 치솟았다.

 

결국은 범죄자다. 그 범죄자가 왜 범죄자가 될 수 밖에 없었는가에 대한 당위성을 주기위한 영화? 사회적 구조나 이런것들이 범죄자를 만들었다는 주장? 모르겠다. 내 눈에는 범죄자다. 그 범죄자가 각성했다고 흥겹게 보여주는 장면은 그냥 눈쌀만 찌푸려졌다.

 

영화를 보면서 주인공에 감정이입 할 수 있지만 나는 이 영화를 보면서 감동했다, 너무 감정이 이입되었다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의아한 눈초리를 안보낼 수 없다. 정신 질환자에 감동한다고?

 

뭔지를 모르겠다. 흥행에 힘입어 2탄도 개봉한다는 마당에 나도 뭐가 옳은지 모르겠다. 드라마로 '펭귄'도 나온단다. 이 배우도 내가 좋아하는 배우가 분장과 열연을 한다는데... 인제는 안보고 싶다. 누가 악이고 누가 선이냐고 물으면 그건 알 수 없지만 배트맨 시리즈를 원작으로 종종 보아오던 나로서는 불살의 의지를 가진 배트맨이 왜 때려죽이지 않는지 궁금했던 그 악당들에게 박수를 칠 수 없다. 내개는 쳐죽여야 할 인물들이지 그들의 감정에 이입할 수 있는 인물이 아니라는거다.

 

현실도 시궁창인 마당에....

그냥 나쁜놈이 열나 두들겨 맞고, 당하는 영화나 보고 살란다. 현실서도 벌주지 못하는 새끼들이 수두룩한 마당에 악당 미화 영화 따위는 안보고 싶다는 거다.

반응형

'영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rderlands  (0) 2024.09.25
The CROW  (0) 2024.09.17
무도실무관  (0) 2024.09.13
강매강  (0) 2024.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