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뇌교육 2

일상다반사 2011. 5. 19. 09:36 Posted by 푸른도시
일전에 전국민 세뇌교육을 통하여 전부 바보화가 되어가고 있다는걸 이야기한적이 있다. 일제강점기는 정당하고 우리 국민성은 병진이고, 삼성은 최고고, 현대는 국위선양 기업이라는걸 알게 모르게 세뇌를 당하고 있다.

최근에 한겨레 신문에서는 한국에서 차별받고 있는 무슬림에 대해서 기획 기사를 내고 있다. 무슬림에 대한 부분은 큰형님인 미국이 침공을 개시하면서 자신들의 정당성을 위하여 열나게 세뇌 교육을 하는데에 당하고 있는거다. 뉴스에서는 큰 잘못을 했기에 대국께서 이를 정리하고자 침공을 개시하였고, 수장까지 사살하는데 성공했다고 자화자찬 떠들고 있으며, 영화에서는 항상 악역은 아랍지역의 인물들이다.

이런 세뇌교육을 받고선 이유없이 무슬림을 싫어하는게 한국인들이다. 서양문물에서 좋은걸 배우면 좋으련만 못된 인종 차별만 열나 배우고 있는거다. 세계에서 제일 인종차별이 심한 나라는 미국이다. 그 미국에서 하는 인종차별을 고스란히 배우고 있는거다.

종교에는 자유가 있다면서 한편으로는 주를 믿지 않는 불쌍한 민족이라고 손가락질이나 하고, 무슬림을 신앙하는 한국인들조차도 손가락질을 한다.

어릴적 장유유서란 말을 배우면서 어른을 공경하고 기타 등등의 세뇌 교육은 좋은 세뇌이다. 하지만 알게 모르게 이런식으로 나쁜 세뇌를 당하면서 인종차별과 종교차별을 해댄다면 결국 자멸하는것은 우리 일뿐이다.

예수도 이야기했다. 너의 이웃을 사랑하라고. 사랑까지는 바라지도 않는다. 차별이라도 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PS: 라디오에서 직장인에게 설문조사를 해서 민주적인 느낌을 주는 회사 순위를 뽑았는데, 1위가 포스코고 2위가 삼성이란다. 그 이유가 소통을 원활히 하고 직원을 사랑할거 같아서란다... 1위는 그렇다쳐도... 2위는 뭔가? 역시 돈 많으면 광고를 열심히 해야 해~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명도 아니고  (0) 2011.05.24
전기세는 누가 내고?  (0) 2011.05.22
아무리 대세라지만....  (0) 2011.05.17
역시 부풀리기는 역대 쵝오~  (0) 2011.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