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 도는 역사

일상다반사 2010. 8. 9. 09:24 Posted by 푸른도시
이전 삼국시대 당시 신라는 고구려와 백제를 견제하기 위해서 외세의 힘을 빌렸다.
이후 삼국통일이란 거창한 구호는 만들었으나 끌어들였던 당나라의 세력을 다시 몰아내느라 힘을 다빼게된다.

조선시대에 와서 다시 같은 과오를 저지르는데, 소위 뉴또라이들이 이야기하는것처럼 러시아냐 일본이냐를 재다가 일본을 잘못 끌어들이는 바람에 점령까지 당하는 수모를 겪는다. 거기서 독립을 위해 얼마나 많은피를 흘렸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읽고 핍박받았던가?

이후 독립을 했으나 자주독립이 아니었던탓에 미국에 이리저리 흔들리다가 결국 2차대전의 잉여 무기를 소비하는장이된다. 오히려 이 나라를 이렇게 만들게된계기를 제공한 일본배만 불리고 말이지..

이러한 역사적 과오는 역사책에 기록되는 이유가 다시는 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말자는것이다. 한번 하는것은 실수지만 두번 세번 반복하는건 개또라이라지 않는가?

하지만 작금의 정부는 그런 개또라이짓을 또했다. 단지 선거에 이기기위해서 천안함사태를 억지로 밀고 가고 여기에 미국까지 끌어들여서 대대적인 광고를 해대었다.

미국으로선 평소 말 안듣는 북한 때리기라서 좋아라 달려들었지만 한국은 얻은게 뭔가? 국제적으로 망신만 당하고 이란과는 국교 단절사태까지 가지 않았던가? 

인터넷에 보면 전화기 공짜라고 적혀 있는곳이 많다. 심지어는 현금으로 얼마를 돌려준다는곳까지 있다. 과연 그게 공짜일까?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진리가 있다. 지금 공짜로 얻었다간 나중에 개피 보는게 공짜이다. 

단순히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 공짜폰을 덥석 물었다가 요금 폭탄 만나서 경제가 파탄나는 지경에 이른거나 똑같은 사태가 되어 버렸다. 이게 머하는거냐? 진정한 븅신 삽질이 아닌가?

오늘 개각했단다. 개각이 개(犬)각이 안될거라 믿으려고 무지 노력하지만 역시나 그넘이 그넘이다... 쉬펄.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대 작은 화분에 비가 내리네  (0) 2010.08.10
강매의 현장  (2) 2010.08.09
진리를 깨닯았다아  (0) 2010.08.06
이 번호는 없는 번호이오니....  (0) 201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