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란한 한국의 인터넷

잡다한디지털~ 2007. 3. 13. 21:32 Posted by 푸른도시
이것 저것 하다보면 OS를 종종 설치하게 된다. 이렇게 인스톨을 하게 되면 항상 직면하는 문제가 있다. 새로이 설치를 했으니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역시 필요한것까지 이것 저것 설치하다보면 몇시간은 훌쩍 가버린다. 여기서 끝나느냐? 아니다.
다음이 또 문제이다.
인터넷을 들어가기만 하면 엄청나게 설치할것들이 산재해 있다.
은행만 들어가도 보안이다 뭐다 하면서 엄청나게 설치하고 웬만한 사이트를 들어가도 무슨 플러그인이다 뭐다 하면서 계속 설치만 한다.
이렇게 땜질에 땜방까지 하다보면 윈도그는 어느새 하드를 모두 잠식하고 느려터진 곰탱이가 된다.
뭔넘의 설치가 그렇게도 많은가?

이렇게 설치를 하는 이유는 한국의 인터넷이 현란하기 때문이다. 웬만한 사이트는 전부 동영상들이 날라다닌다. 무슨 상품 광고도 아니면서 현란한 그래픽과 동영상들이 날라다닌다. 심지어는 정부 부처 홈페이지도 퓽퓽 날라다닌다.

인터넷 단위의 네트워크 부하야 잘나신 광통신께서 다 해준다고 쳐도, 그렇게 현란한 그래픽과 동영상들을 꼭 써야 할까? 그렇게 해야 잘 팔린다(?)고들 생각하는걸까?

그래도 일반 회사에서 그런것은 홍보성이라고 그나마 인정해주려 노력하자. 정부 부처 및 각 공공단체의 그 현란함은 도대체 무엇때문인가? 그 때문에 시각 장애인이 접근하고저 할때에는 엄두도 내지 못한다. 텍스트 읽어주는 유틸리티가 그래픽을 읽어줄리가 없기 때문이다.

타국에는 그 잘나신 광통신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정도로 현란하게 낭비(?)를 하지는 않는다. IT 강국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필요한자의 접근성을 막고 회황찬란하기만 한 우리네의 인터넷. 뭔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잡다한디지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왜 M$를 싫어할까?  (0) 2007.03.17
QuickTime의 재발견  (5) 2007.03.15
Windog Fundamentals for Legecy PCs  (0) 2007.03.12
아...정말 안되겠군요. VMware는 패스~  (0) 2007.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