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자 라이딘

만화이야기 2007. 4. 19. 09:10 Posted by 푸른도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의 로보트를 기억하시는지? 이거 기억하신다면 정말 구세대에 로보트 매니어시다.

사실 나도 몇편 감상하지는 못했다. 부산에서 일본 방송이 나오기는 했지만 라이덴은 몇편 찾아보질 못했다. 두서너편 정도?

사실 라이덴은 짝퉁 찍어내기로 유명한 아카데미 과학이란곳에서 발매된 프라모델로 더 유명하다. 새로 변신 가능하다는것! 크아.....
그 뒤에도 슈퍼로봇 대전등에서도 굵직한 캐릭터로 살아남아서 여전히 기억을 더듬게 만들어주지만, 전편을 다 보지 못해서 그다지 감동은 적다. 다만 디자인등이 특이해서 기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우 대륙의 자손으로 피를 이어받은 주인공이 선택되어 라이덴이라는 이 로봇에 타고 싸운다는 설정이다. 갑자기 왜 라이덴 타령이냐고 하신다면, 바로 최근 일본에서 열풍인 리메이크의 바람을 타고 이걸 다시 리메이크를 했기 때문이다. 요즘은 소재가 고갈되어서인지 리메이크를 안하는게 없을 정도로 많이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사진이 바로 리메이크된 라이딘이다. 어째 최근의 로봇들은 디자인이 죄다 FSS 분위기를 닮아가는지 모르겠다. 주렁 주렁에... 알아먹기 힘든 외형등등....

각설하고, 리메이크 버전을 보면서 무슨 생각이 들었냐면.... 그나마 현실적으로 만들려고 너무 애쓴다는거다. 사실 슈퍼로봇물은 그런게 아닌데.....

무기 사용전에 큰소리로 외치는건 로망인지라 그걸 없애기는 힘들었는지 놔두긴 했는데.... 주인공이 출동하라고 하면 다음날 수학 시험때문이 출동을 거부하기도 하고... 도시에 피해가 가기전에 산에서 결판을 내라고 하질 않나.... 갑자기 나타난 적 로보트의 뉴스가 시작되자 다음날 학교에서 그 뉴스때문에 드라마를 녹화하지 못했노라는 한탄등.... 현실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했다.

한데! 슈퍼로봇은 그게 아니다. 그 딴거 다 신경쓰면 굳이 리메이크를 뭐하러 하나? 게타로봇 지구최후의 날처럼 리메이크를 하면서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뭔가를 하라.

짜증 나서 뒤편은 보기가 싫어졌다.
반응형

'만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시대를 못 따라 가는건가?  (2) 2007.12.21
같이 충동 구매  (2) 2007.12.16
蟲師  (1) 2007.03.19
아기와 나  (4) 2007.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