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그자리

일상다반사 2022. 11. 11. 13:53 Posted by 푸른도시

집앞 담벼락에는 차를 세울수 있는 공간이 애매하다.

일반 승용차를 세우면 1대를 세울 수 있지만 우리 같이 경차가 2대인 경우에는 2대를 주차할 수 있다.

제주에서는 웬만하면 2대가 기본인 경우가 많다. 나도 일을 하고, 마나님도 일을 하기 때문에 한대로는 운영이 불가능하다. 그러면 공영 교통을 이용하는게 어떠냐지만 서울처럼 지하철이 잘 되어 있는것도 아니고, 제주에서는 버스나 도보로 이동이 불가한곳이 많다. 그래서 부자는 아니지만 경차를 2대 이용하고 있다.

한데, 이 주차가 재미있다. 동네서 웬만큼 아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기에 정해진건 아니지만 거의 자기 자리에 주차를 하게 되는게 일상이다. 우리집도 2대의 스파크가 서 있다는걸 대부분 안다. 하지만 동네 사정을 모르거나 간혹 렌터카가 오게 되면 이 2대의 자리를 1대의 차량이 차지를 한다.

그럼 어떻게 되겠는가? 나는 다른 자리에 주차를 한다. 그러면 그 다른 자리에 늘 주차하던 차량은 또 다른곳에 주차를 한다. 저녁 늦게 오는 마나님은 자리가 없어서 멀리 주차를 한다. 그 멀리 주차한 자리에 늘 주차하던 차량은 또 다른곳으로 간다. 이렇듯 일상의 평온이 깨어지면 주차 전쟁이 일어나는거다.

잘나신 대통령이 굳이 청와대를 안들어가겠다고 했다. 관사도 떡하니 원래 있던걸 밀어내고 쓰겠단다. 결국 이리 밀리고 저리 밀려나고 해서 이전비랑 어쩌고 해서 조 단위의 돈이 들어간다. 이거로만 끝날일이 아니다. 이번에 드론택시가 인천에서 잠실로 간다던거도 취소되었단다. 원래 청와대 자리는 비행금지 구역이지만 용산은 아니었다. 하지만 용산으로 간다고 해서 결국 잠실 방향 비행은 불가하게 되었단다.

참사 그 날의 경찰, 이태원보다 대통령실이 중요했던 이유 (newstapa.org)

 

참사 그 날의 경찰, 이태원보다 대통령실이 중요했던 이유

참사 그 날의 경찰, 이태원보다 대통령실이 중요했던 이유

newstapa.org

이번 이태원 사고도 마찬가지다.

분명 용산 경찰서가 다른 임무에 시달리지 않았으면 제대로 했을것이다. 늘 해오던 것이니 별다른 사고가 있겠냐 싶었겠지만 올해는 다른거다. 용산에 누구의 집무실이 있는거다. 머리가 빈놈이 아닌판에야 다른걸 다 제쳐두고 이걸 신경 안쓰는 인간이 누가 있겠나?

이런 판국에 경찰이 4시간 동안 뒷짐 지고 있었다고 질타를 한단다. 그것도 평소에는 유출되지 않는 내부 회의 녹화까지 공개해가면서. 쇼하냐?

다시한번 윤석열에게 묻고 싶다.

뭘 하고 싶은거냐? 생각지도 않은 자리에 앉아서 젠체 하고 싶은거냐? 뭔가 하고 싶은게 있어서 대통령이란 자리를 올라간거 아니냐. 민주적이고 국민을 위한 같은 개소리는 하지 말고. 뭐가 하고 싶은거냐? 그냥 마누라가 해라고 해서 한거냐? 주변에서 한자리 해보라고 해서 한거냐? 무슨 의지가 있을거 아니냐고.

저기 연행되고 니가 보낸 사람들도 그래도 뭔가 할려는 생각으로 대통령을 했다. 뜬금 없긴 하지만 그래도 의지라도 있었어. 명박이는 이 땅에 운하를 파겠다는 의지가 있었고, 근혜는 지 아버지때처럼 만들겠다고 했어. 뭔가 목표가 있었잖아. 근데, 너는 아무것도 없어. 무슨 로또 걸린 벼락부자 마냥 자리에 도취한 사람으로 밖에 안보여. 지금 자리에 안주하는데 방해되는듯한 사람들에게 욕하는걸로 밖에는 안보여. 자리에 위태해질거 처럼 보이면 질타만 하고 일은 안하는 사람 처럼 보여.

이태원 참사가 나서 하루도 안빠지고 조문을 가고 미사도 참여하고 법회도 참석했다고? 그건 우리들이 할일이야. 우리들이 매일 가서 울어주고 해야 하는거야. 너는 첫날만 가면 되. 그 담날부터는 왜 이런일이 발생했는지 장관들 쪼인트 까가면서 일을 했어야지. 

취임 이후로 나오는건 맨날 백화점 가고 놀러댕기거나 외국 나가서 이새끼 저새끼 하는거만 보여.

하아.....

근데 인지 6개월 밖에 안되었더라... 난 한 10년 지난거처럼 느껴져. 그 만큼 힘들어......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제발 일 좀 해라......

 

PS: MBC 맘에 안든다고 해외 순방 전용기에 타지 말라고 했다며? 쪼잔함의 극치지.

인제 블로그나 SNS도 막겠네. 그거 어떻게 하는건지 명박이 한테 물어봐라. 나 같은 작은 블로그도 다 막더라.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순방  (0) 2022.11.16
비행기 모드  (0) 2022.11.13
진짜 '웃기고 있네'  (0) 2022.11.10
웃기고 있네  (0) 2022.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