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사는 세상이 되면 좋을텐데....

일상다반사 2006. 8. 31. 11:35 Posted by 푸른도시
얼마전 퇴근길이었습니다.
지하도로 들어가는데, 웬 외국인이 오더니....
영어가 가능하냐. 뭐, 약간은 된다. 그랬더니 열심히 설명을 하더군요.
자기는 NGO에서 나왔다. 그래서 약간의 도움을 주면 세계의 어린이를 돕고 어쩌고...
잠깐만요, 그러고... 저는 달달이 도움을 주는곳이 따로 있다. 그래서 이번은 좀 안되겠다.
라고 했더니...
서명과 기부금 내역서를 보여주더군요.
이거 봐라, 많이 내는거도 아니다. 조금만 도와주면 된다.
제가 답하길, 미안한데, 나는 xxxx 단체에 매달 내고 있다. 이디오피아 어린이와 결연도 맺고 있다.
그랬더니 알겠다고 하고선 갔습니다.

한데, 여기서 처음 든 생각은... 이제는 외국인도 사기를 치나.
물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정말 봉사를 하시는 훌륭한 분이셨다면 저는 길가다 번개 맞고 죽을놈이지요. 한데, 이상한 생각이 든것은 그 기부금 내역과 서명이 전부 1만원이었다는게 처음에 든 의심이고.... 두번째로 든 의심은 자원 봉사하시는분들 대부분 한국말 잘하십니다. 좋은일을 좀더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하기때문에 한국말을 열심히 배웠노라고들 하시더군요.

그게 아니라면 정말 나쁜 마음을 먹은거겠지만.... 서울 하늘 아래선 섣불리 지갑을 열기가 그렇더군요.

믿고 사는 세상이 되면 정말 좋을텐데.....
반응형